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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동차

ID4 국내 출시 일자와 예상 옵션 및 예상 가격

 

안녕하세요!!

오늘은 폭스바겐의 국내 기대작 ID4에 대해서 알아보려고 해요. 

 

ID4 같은 경우는 저 또한 사전예약을 뒤늦게 한 차라서 매우 관심이 가는 차인데요

이미 유럽에서는 없어서 못 팔 정도로 엄청난 인기를 누리고 있다고 하네요 

게다가 미국에도 공장이 세워져서

이제는 북미 지역에서도 유럽 수입이 아닌 생산으로 보급이 될 거라고 합니다 

어서 국내에도 출시해서 공도에서 많이 목격했으면 좋겠네요 

 

그럼 ID4 현재까지 나온 소식에 대해서 알아보기 전에 

어떠한 차인지 살짝 알아보기로 해요 

 

1) ID4는 어떤 차인가? 

출처 : 폭스바겐 홈페이지

우선 폭스바겐 ID4는 전기차에요 

같은 회사 티구안의 전기차 버전이라고 생각하면 이해하기 쉬운데요 

전기차 특성상 휠베이스가 넓게 나오기 때문에 

티구안보다 훨씬 큰 내부 공간을 제공한다고 합니다 

 

다음은 ID4의 제원인데요

수치상으로 보면 전장은 작지만

전폭과 축거가 상당히 넓은 걸 볼 수 있어요 

 

그래서 ID4를 실제로 목격하신 분들은 차가 굉장히 커보인다, 넓어보인다, 라고 말씀을 하시더라구요 

 

제가 늘 말씀드리는 전기차의 가장 중요한 점!!

주행거리는 약 402km 정도 되네요 

그러나 주행거리는 날씨 및 운전습관에 좌지우지 되기 때문에 

402km보다는 훨씬 많이 나올거라고 생각이 됩니다!!

실제로 유럽승인기준  WLPT로는 500km가 넘는 주행거리를 인증받았다고도 하니까

개인적으로는 아이오닉5 롱레인지와 비슷하거나 조금 딸리지 않을까 라는 생각이 됩니다!!

 

2) 국내 출시 일자? 

 

사실 ID4 같은 경우는 국내에서 크게 이슈가 되지 않은 차라서 

아는 사람만 이미 사전 예약을 다 했던 상태였어요 (저도 몰랐음 ㅠ))

오늘을 기준으로 

이미 작년 말부터 사전예약을 한 사람도 있더라구요 

카더라에 의하면 올해 입항 물량이 약 1200대 정도라고 하는데

사전예약 인원이 2천을 넘어 거의 4천에 육박한다고 하니 (물론 이것도 카더라지만)

지금 예약한다하시면 아마 올해는 물론이고 내년 하반기? 에는 받지 않을까 생각이 되네요 

 

국내 출시 일자는 정확히 나온건 없지만 

딜러발 카더라에 의하면 

현재 딜러 교육 중이며 

 

9월 6일 미디어 런칭

9월 14~16일 기자단 시승 

9월 19일 첫인도 

라고 합니다!!

 

물론 폭바이기에 당연히 연기의 가능성은 배제할 수 없지만

언론에 많이 뿌리는 걸로 보아 이제 연기는 없지 않을까 조심스레 예상해봅니다!!

 

3) 국내 예상 옵션 

 

ID4는 사실 2020년부터 팔린 차여서 유럽 트림을 보고 옵션을 예상해 볼 수 있었어요 

그러다가 평택항에 있는 사진들이 많이 공개가 되면서 

동호인분들께서 많이 옵션을 예상하게 되었는데 

이번주, 그러니까 딜러 교육이 있으면서 국내 출시 옵션이 대부분 공개가 되었습니다. 

 

국내 출시 옵션은 다음과 같습니다!!

 

눈여겨지는 옵션은 요정도네요!!

  • IQ LIGHT = 전방 카메라 및 GPS신호, 조향 각도와 차량 속도를 종합해서 운전자의 밤을 낮으로 바꾸어 주는 최첨단 인터랙티브 조명이라고 합니다 
  • 전동시트 
  • ICAS 인포테인먼트 시스템 = 12인치로 넓직한 화면이죠, 네비는 없지만 (사실 폭바 네비는 있으나마나..) 카플레이가 되기 때문에 아쉽지 않습니다!! 무선은 될지 잘 모르겠네요 
  • 파노라믹 글라스 루프 = 개방은 안되지만 거의 모든 루프가 유리라서 개방감이 엄청 뛰어나죠 
  • 전동식 파워 트렁크 및 이지오픈 
  • IQ DRIVE = 현기의 어댑티브 드라이브 정도로 알면 될 것 같습니다 
  • 앰비언트 라이트 = 무드등이죠!
  • 에어리어뷰 카메라 = 어라운드뷰 모니터

 

다만 아쉬운 옵션이 있는데요  

 

1. OTA의 부재입니다 

 

아.. 정말 실망이 큽니다 

전기차가 뭡니까?

전기로 가는 자동차. 미래 자동차 산업. 우리가 영화에서만 보던 그런 자동차.

우리가 그리던 미래 산업의 시발점이 되는게 바로 전기자동차 아니겠습니까?

그런데 OTA가 안된다니요 

OTA는 쉽게 말해 무선으로 소프트웨어 업그레이드가 가능케 하는 시스템인데 

이게 부재라는 것은 아예 무선으로 아무것도 할 수 없다는 말이 됩니다 허허

18년식 제 과학 5호기도 미리 원격시동 걸고 공조기로 에어컨 트는데 

전기차가 이게 안된다는 말이죠

게다가 소프트웨어업데이트도 매번 센터 방문을 해야 한다니

정말 번거롭게 되는거거든요 

OTA 부재 때문에 아마 많은 분들이 이탈하지 않을까 싶네요 

 

2. HUD의 부재입니다 

 

사실 이 부분은 어느정도 마음을 놓고 있었어요 

왜냐면 꽤나 상위트림에 들어가는 옵션이기도 하고 

폭바 네비게이션을 사용시에만 광고에서 보던 AR기능이 나타나기 때문에 

있으면 땡큐 없어도 말고 라는 마음이었거든요 

예상대로 부재네요 ㅠ 그래도 아쉽긴 해요 ㅠ 

필요하면 사제로 한번 알아봐야 겠어요 

 

 

4) 예상 가격

 

가격은 아직 미정이지만 

딜러발 소식에 의하면 

5500 언더라고 합니다!!

보조금을 최대로 받기 위해서는 뭐 어쩔 수 없는 가격정책이겠죠?

게다가 아우디의 Q4가 6000선이라고 하니 

5500언더면 적정가격선이라고 생각이 들고 

옵션 부재만 보면 4000대가 적등흐드르 승극으 듭느드 ㅂㄷㅂㄷ

 


이상으로 폭스바겐의 기대작 ID4의 국내 출시 일자 및 예상 옵션 및 가격을 알아봤어요 

사실 개인적으로 매우 아쉬워요 

다른 옵션은 포기가 되어도 OTA같은 경우는 정말 기대했거든요 

전기차의 편리함

저 OTA 없으면 핸드폰으로 충전량도 못봐요 ㅠ 휴

그래도 대기순번이 늦으니 올해는 힘들겠지만 

그래도 그래도 구매하지 않을까 생각은 듭니다^^

어서 제 순번이 왓으면 좋겠네요 

ID4 기다리시는 분들에게 본 포스팅이 좋은 정보가 되엇으면 좋겠습니다!

그럼 모두 안전한 드라이빙 되시고!

재밌는 포스팅으로 찾아뵐께요! 안녕!!